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보도설명자료] 파이낸셜, 항만 검역조사 보도 관련
  • 작성일2020-02-09
  • 최종수정일2020-02-10
  • 담당부서국립여수검역소
  • 연락처043-719-2367

국립여수검역소는 관련 법령 절차에 따라

유증상자에 대해 검역조사를 실시하였음

 

(28일자 파이낸셜뉴스, “구멍 뚫린 항만방역... ‘발열·기침통보 선박 거짓말 정황보도 관련)



□ 기사 주요내용


 ○ 발열과 기침 증상을 보인 선원이 다수 있음에도 이러한 사실을 알리지 않고 입항한 선박을 관계당국이 묵인한 정황이 드러남


  - 해당 선박과 대리점이 허술한 변명으로 일관했음에도 검역당국은 기자에게 업체 측 변명을 그대로 전달


□ 설명 내용


 ○ 동 선박(BITUMEN EIKO호)은 검역법 제14조에 따라 전자검역을 신청하였으나, 14일 이내 중국(저장성) 기항 선박으로 관련법령 절차에 따라 승선 검역에 준하는 검역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 국립여수검역소에서는 해당 선박의 유증상자 3명에 대해서 체온측정 등 검역조사를 실시하였고, 질병관리본부에서 역학조사를 한 결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의 역학적 연관성이 떨어져 ‘사례 미 해당’ 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다만, 동 선박은 고열 등 유증상자(3명)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통신장비 고장 등을 이유로 미신고한 부분에 대해서는 사실여부를 조사 중이며, 조사 결과에 따라 관계법령에 따른 조치를 할 계획입니다.


   ※ 관련볍령: 「검역법」 제9조(검역통보), 제41조(과태료)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조(검역통보 등)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