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백경란 청장, 여름철 대비 인천공항 검역 현장방문 (7.7.)
  • 작성일2022-07-07
  • 최종수정일2022-07-07
  • 담당부서중앙방역대책본부 해외출입국관리팀
  • 연락처043-719-9210


백경란 청장, 여름철 대비 인천공항 검역 현장방문


- 인천공항 1·2 터미널 등 검역현장 점검과 관계자 의견 청취 -




□ 질병관리청 백경란 청장은 7월 7일(목) 여름철 유행을 대비하기 위해, 인천공항 검역소를 방문하여 현장 방역체계를 점검한다.



 ○ 이번 방문은 국제선 자율증편으로 해외 입국객이 증가하고, 원숭이두창 등 신종감염병 유입에 대한 우려가 증가하는 시기에 방역의 최일선인 인천공항 검역소의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 인천공항검역소는 지난 `20년 1월부터 해외입국 유증상자를 선별하고 진단검사를 실시(74,540명, 7.1. 기준)하여, 총 4,125명의 코로나19 확진자를 확인하였고,



 ○ 최근 검역관리지역으로 지정된 원숭이두창 발생 주요국가(27개국)에 대해 건강상태질문서를 통해 발진 등 주요 증상을 확인하고, 의사환자로 분류하는 등 신종감염병 유입차단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 백경란 청장은 입국 시 유증상자 선별 절차, 큐코드 제출 절차 등 검역과정 전반을 점검하여 입국객 증가에 따른 문제점 및 보완점이 없는지 확인하고,



 ○ 검역소 관계자 및 `20년 1월부터 현장에서 검역업무를 지원하고 있는 국군 관계자와 간담회를 개최하여 현장 의견도 청취한다. 




□ 국제선 일상회복으로 신종감염병의 유입 가능성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해외여행 시 감염병 수칙 준수를 강조한 백경란 청장은,



 ○ “최근 해외여행이 증가하고 신종감염병 유입 우려가 있는 만큼, 국민께서는 여행 시 마스크 쓰기·손씻기 등 감염병 수칙을 준수하고,” 


  - “입국 시에는 검사음성확인서 제출 등 검역 절차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붙임>  인천공항 검역 현황 (2022.7.1. 0시 기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