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중앙·지자체 소통 활성화 통해 감염병 진단검사 공동 대응역량 강화 (11.10.목)
  • 작성일2022-11-10
  • 최종수정일2022-11-10
  • 담당부서감염병진단관리총괄과
  • 연락처043-719-7845


중앙·지자체 소통 활성화 통해 감염병 진단검사 공동 대응역량 강화


- 시·도 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분야 회의 개최 -





□ 질병관리청(청장 백경란)은 감염병 진단검사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중앙-지자체 소통을 활성화하고자, ’22년 11월 10일(목)에 ‘시·도 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분야 부서장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회의에서 감염병 진단검사에 있어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역할 등 국가 전반의 진단검사체계에 대해 논의하고, 감염병 발생 시 중앙-지자체 공동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협력 방향도 모색한다.



 ○ 아울러, 감염병 병원체 감시 확대, 검사 질 관리(quality control) 방안 등 진단검사 관련 현안에 대한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논의하며,



 ○ 감염병 위기 대응, 감염병 검사 분야 현안 문제 해결 등에 공헌한 기관 및 개인을 격려하기 위한 유공 포상도 진행한다. 




□ 백경란 질병관리청장은 “최근 코로나19, 원숭이두창 등 감염병 위기 발생으로 인해 진단검사의 공공의 역할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효과적인 감염병 대응을 위해 중앙-지자체 공조가 필수적”이라며,



 ○ “이번 회의가 중앙-지자체 간 협력체계를 보다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붙임>  감염병 검사분야 부서장 회의 개최계획(안)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