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국가 심.뇌혈관질환 관리정책 국제회의 개최
  • 작성일2006-02-22
  • 최종수정일2012-09-21
  • 담당부서감염병관리과
  • 연락처043-719-7113
P {margin-top:2px;margin-bottom:2px;}
 
■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오대규)는 2월 23일~24일(2일간) 질병관리본부 대강당에서 만성질환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국가 심.뇌혈관질환 관리정책을 위한 국제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회의는 미국 질병통제센터(CDC) 전문가 4명을 초청하여 "미국의 심.뇌혈관질환, 당뇨 및 비만의 연방정부관리정책과 지역사회지원 전략"에 대한 초청자의 발표에 이어 참석자와의 토론을 가질 예정이다. 
    ● 미국 CDC 관계자는 자국의 심.뇌혈관질환 등에 대한 현황을 소개하고, 심.뇌혈관질환 및 당뇨가 주요사망원인(1위 심장질환, 3위 뇌졸중, 4위 당뇨)이고, 고혈압은 심.뇌혈관질환의 가장 큰 질병원인이며, 또한, 심.뇌혈관질환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부담이 3천9백억$이상(2005년)이나 되고, "비만의 유행"이라고 할 정도로 비만인구의 급속한 증가추세로 이를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미국의 "심.뇌 혈관질환의 발생 및 예방관리"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 또한, 국내 심.뇌혈관질환 등 임상 및 예방의학분야의 만성질환 관계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금연, 절주, 운동 등의 건강증진사업과 고혈압.고지혈증.당뇨.비만에 대한 조기발견.조기치료사업 및 심.뇌혈 관질환 치료.재활사업을 위한 관리전략 등을 발표할 계획이다.
    ● 질병관리본부는 이번 국제회의를 통해 논의된 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향후 "심.뇌혈관질환종합대책"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