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결핵유병율조사 국제표준지침개발을 서울에서 마무리
  • 작성일2007-02-09
  • 최종수정일2007-02-09
  • 담당부서감염병관리과
  • 연락처043-719-7113
□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오대규)는 대한결핵협회 결핵연구원과 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지역)가 공동주관하여 2007년도 결핵관리 국제협력사업의 일환    으로 결핵유병율조사 국제표준지침개발을 위한 국제워크샾    (International Workshop on Prevalence Surveys of    Tuberculosis)을 결핵연구원에서 ‘07. 2. 12(월)부터 2. 13(화)까지    양일간 개최한다고 발표하였다.   - 금번 워크샾에는 7개 항결핵 국제기관(세계보건기구, 국제항결핵연맹,      네덜란드 왕립결핵연구소, 일본결핵연구소, 미국질병예방센터, 인도결핵      연구소, 대한결핵협회 결핵연구원)의 결핵전문가 14명이 참석한다. □ 2006년 3월 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지역사무소(WPRO)는 세계적으    로 가장 많은 결핵환자가 발생하고 있는 서태평양지역의 결핵관리대책    수립을 위해 국가결핵유병율조사 국제지침 개발을 제안하였고   - 2006년 10월 파리에서 개최된 국제항결핵연맹회의에서 결핵유병율조사      지침개발을 위한 작업단을 구성하였다. □ WPRO는 우리나라가 1965년부터 1995년까지 7차례에 걸쳐 시행한 전국    결핵실태조사사업의 설계, 방법 등을 높이 평가하고 이를 토대로 이번 워크    샾에서 결핵유병율조사 표준지침안을 채택한 후, 결핵연구원과 공동    명의로 세계보건기구에 제안하기로 결정할 것이며,  - 이어서 세계보건기구는 금년 10월 동지침을 확정하여 세계 각국에 배    포할 계획이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