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멕시코 및 미국남부지역 신종인플루엔자 위험지역 여행자 건강상담 권유
  • 작성일2009-04-30
  • 최종수정일2012-09-20
  • 담당부서감염병관리과
  • 연락처043-719-7113
질병관리본부(본부장 : 이종구)는 4월 1일부터 4월 25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지역과 멕시코 지역을 여행한 사람들 중 발열, 기침, 콧물, 인후통 중 2가지 이상의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거주지 보건소로 방문하여 건강상담을 받도록 요청하였다.


    ○ 이 같은 조치배경으로는 신종인플루엔자의 잠복기는 5-7일 정도 이므로 그간 신종인플루엔자 위험지역을 여행하고 귀국하는 경우, 발열,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이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가벼운 감기증상으로 오인할 우려가 있어 조기에 유증상자들을 대상으로 항바이러스제제투여를 통한 지역사회 내 재감염 등 확산방지를 조치의 일환임을 이해하고 해당 지역 여행자들께서 적극 협조해 주길 당부하였다.

    ○ 아울러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신종인플루엔자는 계절인플루엔자와 증상이 크게 다르지 않으며, 기침,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할 것과 손을 자주 씻고 등 개인위생 철저를 당부하였다.

    ○ 한편, 멕시코 등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SI환자와 동반 탑승하였다고 하면서 항바이러스제제(타미플루) 구입 및 예방접종을 권유하는 전화나 문자를 받는 신종 보이스피싱 사례가 출현하고 있다면서 이의 주의를 당부하는 한편, 이 같은 구매, 예방접종을 권유하는 전화나 문자를 받는 경우, 관할 보건소 및 질병관리본부 신종인플루엔자 상황실(연락처 02-3157-1610~4)로 연락해달라고 당부하였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