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국립보건연구원 홍보콘텐츠 공모전 '국보를 찾아라' 개최
  • 작성일2022-01-20
  • 최종수정일2022-01-21
  • 담당부서연구기획과
  • 연락처043-719-8012

국립보건연구원 홍보콘텐츠 공모전 '국보를 찾아라' 개최     ※ 5쪽 소개자료 그림 오타 수정(09:38)


누구나 참여 가능한 홍보콘텐츠 공모전 218일까지 약 한 달간 개최


□ 질병관리청(청장 정은경) 국립보건연구원(원장 권준욱)은 질병관리 연구개발(R&D)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1월 18일(화)부터 2월 18일(금)까지 「2022년 국립보건연구원 홍보콘텐츠 공모전」 ‘국보를 찾아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국립보건연구원은 질병을 예방·극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창출하고, 보건의료 정책 수립에 필요한 과학적 근거를 제공하기 위하여 질병관리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질병관리 연구개발(R&D)




코로나19 감염병 연구 및 치료제·백신 연구개발, 노령화로 사회적 부담이 높은 만성병 진단·치료·관리 연구개발, 첨단재생의료·정밀의료·빅데이터 등 미래의료 등 공익적 가치가 높은 건강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학술연구 및 기술개발



<공모전 관련 그림 붙임 참고>



 ○ 이번 공모전은 신선한 아이디어를 통해 질병관리 연구개발의 다양한 연구·사업을 누구나 쉽게 이해하도록 돕는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하여 개최된다.


 ○ 공모 부문은 카드뉴스·인포그래픽, 파워포인트(PPT), 과학칼럼·평론이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참가 희망자는 '국보를 찾아라' 공모전 누리집(findgukbo.co.kr)에 콘텐츠를 제출하면 된다.


 ○ 질병관리 연구개발에 대한 소개자료는 공모전 누리집, 국립보건연구원 누리집(nih.go.kr), 국립의과학지식센터 누리집(library.nih.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부문별 전문가 심사와 투표를 거쳐 3월 16일까지 최종 수상작 39점이 선정되고, 3월 30일(수) 시상식에서 상금(총 2천 7백만 원)과 국립보건연구원장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 시상 부문 및 시상 규모 >


부문

대상

우수상

장려상

합계

카드뉴스·인포그래픽

1, 200만원

2, 100만원

10, 50만원

39

2,700만원

PPT

1, 200만원

2, 100만원

10, 50만원

과학칼럼·평론

1, 200만원

2, 100만원

10, 50만원


 ○ 질병관리청은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작들을 누리집 운영과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 국립보건연구원 정윤순 연구기획조정부장은 “국립보건연구원이 하는 일들이 국민 여러분께 좀 더 친근한 모습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고 말하면서, 

 ○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하실 수 있는 행사로 준비한 만큼, 많은 분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붙임>  1. 국립보건연구원 홍보 콘텐츠 공모전 안내

         2. 질병관리 연구개발(R&D) 소개자료

         3. 국립보건연구원 홍보콘텐츠 공모전 '국보를 찾아라' 포스터

         4. 질의응답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