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이번 어버이날 선물로 온라인 예약해드리세요
  • 작성일2021-05-08
  • 최종수정일2021-05-07
  • 담당부서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상황총괄팀
  • 연락처043-219-2951

이번 어버이날 선물로 온라인 예약해드리세요


- 정은경 단장, 어르신 예방접종 현장 일일 자원봉사 활동 -


□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장(단장: 정은경 청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75세 이상 어르신 예방접종 현장인 세종특별자치시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하였다.


    * 남세종 종합청소년센터(세종특별자치시 달빛1로 227)


 ○ 60대 이상 연령층은 전체 환자의 27% 정도만 차지하나 사망자는 전체의 95%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치명률이 높다. 반면에 예방접종을 할 경우 1차 접종으로도 87% 가량의 감염 예방효과가 확인되어 어르신들의 예방접종은 매우 중요하다.


 ○ 이러한 측면에서 이번 방문은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예방접종의 필요성이 높은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예방접종 동참을 당부하고 일선 현장 인력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예방접종센터를 찾은 정은경 단장은 우선 예진실, 접종실, 이상 반응 관찰 공간 등을 방문하여 현장의 원활한 예방접종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인력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 특별히 이번 방문 중에는 정은경 단장이 방문하신 어르신들의 문진표 작성을 직접 돕는 자원봉사도 진행하며 어르신의 예방접종을 지원하고, 예방접종 과정 중 불편하신 점이 없는지도 세심하게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 이후 정은경 단장은 보건소장 및 현장 인력들과 간담회를 진행하며 어르신 예방접종 업무 관련 현장의 의견을 듣고 주말에도 현장에서 근무 중인 인력들을 격려하였다.


 ○ 이 자리에서 정은경 단장은 “상대적으로 사망률이 높은 어르신들에게 예방접종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므로 이번 어버이날에는 자녀분들께서 어르신 예방접종 예약부터 적극적으로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