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건강한 겨울나기, 이렇게 준비하세요(포스터)
  • 작성일2020-11-11
  • 최종수정일2020-11-17
  • 작성자미래질병대비과
  • 연락처043-219-2956
  • 조회수9,994
제목: 건강한 겨울나기, 이렇게 준비하세요! 질병관리청 겨울철 장시간 한파에 노출되면 저체온증, 동상 등 심각한 건강피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건강 수칙을 지켜주세요! 생활습관: 가벼운 실내운동, 적절한 수분섭취, 고른 영양분을 가진 식사하기 실내환경: 실내 적정온도(18~20℃)를 유지하고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기 외출 전: 체감온도 확인하기(날씨가 추울 경우 야외활동 자제) 외출 시: 따뜻한 옷 입기(장갑, 목도리, 모자, 마스크 착용) 이런 분들 더욱 조심하세요! 저체온증 위험군: 음식이나 보온(옷, 난방)이 적절하지 않은 노인, 장시간 야외에서 지내는 사람(노숙인, 등산객, 실외작업자 등), 술을 과음하거나 항우울제 또는 금지된 약물을 복용한 사람, 추운 환경에서 지내는 영유아 동상 위험군: 장시간 야외에서 지내는 사람(노숙인, 등산객, 실외작업자 등), 극심한 추위에도 적절한 의복을 입지 못한 경우, 혈액순환 장애가 있는 경우 한랭질환 증상 시 이렇게 조치하세요! 가능한 한 빨리 의사의 진찰을 받으세요. 따뜻한 장소로 이동하세요. 젖은 옷을 모두 제거하세요. 담요나 옷으로 몸을 따뜻하게 합니다. 동상 부위가 있다면 따뜻한 물에 담급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