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보도설명자료] 한국일보, 재택치료 확진자용 자가치료키트 공급 관련
  • 작성일2021-11-12
  • 최종수정일2021-11-15
  • 담당부서중앙방역대책본부 자원지원팀
  • 연락처043-719-9152

[보도설명자료] 한국일보, 재택치료 확진자용 자가치료키트 공급 관련


재택치료용 자가치료키트에 포함되는 국내 생산 의료용 산소포화도 측정기의 부품 수급(IC, LED 디스플레이)에는 문제가 없으며, 자가치료키트도 정상적으로 공급되고 있습니다.

 

(1112일자 한국일보, “반도체 공급난, 코로나 재택치료까지 덮쳤다...산소포화도 측정기 조달 초비상관련)


□ 기사 주요내용


 ○ 국내 생산 의료용 산소포화도 측정기의 일부 부품(미국산 IC칩, 중국산 LED 디스플레이) 수입 곤란으로 재택치료용 자가치료키트의 공급차질 우려


□ 설명 내용


 ○ 재택치료용 자가치료키트(확진자용, “이하 자가치료키트”로 함)는 현재 총 3.8만개를 지자체에 공급하였고, ‘22년 1월까지 총 30만개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 자가치료키트의 구성품 중 하나인 의료용 산소포화도 측정기는 국산 14만개, 수입산 16만개를 구매ㆍ공급할 예정입니다. 


  - 의료용 산소포화도 측정기 국내 생산업체에 확인결과, 동 측정기의  부품인 미국산 IC칩을 이미 13만개 확보했고, 14만개 제조ㆍ공급에 문제가 없다고 확인하였습니다.


  - 또한, 동 측정기의 부품인 중국산 LED 디스플레이는 국내 생산업체 확인결과, 올해 11월에 발주하여 수입하는 경우 문제가 없다고 확인하였습니다.


 ○ 정부는 재택치료 확대에 따른 자가치료키트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지원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