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국립보건연구원, 여성건강연구 활성화를 위한 심포지움 개최
  • 작성일2012-10-08
  • 최종수정일2012-10-08
  • 담당부서홍보TF
  • 연락처043-719-7134
□ 국립보건연구원(원장 조명찬)은 대한산부인과학회(이사장 김선행)와 공동으로 10월 5일(금) 오후 2시부터 그랜드 힐튼 서울호텔에서 “제1회 여성건강연구 심포지움”을 개최한다.

 ○ 최근 저출산·고령화의 사회적 환경변화 속에서 고령임신 증가에 따른 모성건강 대책 마련과 고령인구에서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이 증가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하여,

 ○ 국가 차원의 여성맞춤 질병예방사업 개발을 위한 여성건강연구 활성화가 필요한 실정이다.

□ 이번 심포지움에는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여성건강연구 동향을 소개하고, 여성건강의 주요 이슈에 대하여 토론한다.

 ○ 첫 번째 세션에서는 국내외 여성건강 연구, 한국 여성의 건강증진에 필요한 건강통계 산출방안에 대한 강연이 있으며, 이어서 미국의 대표적 여성건강연구 사업인 간호사 건강 연구(Nurses' Health Study)의 성과와 향후 계획이 소개된다.

 ○ 또한 마지막 세션에서는 모성건강을 주제로 하여 임신성 당뇨병의 현재와 미래, 여성의 산후정신건강과 양육, 태아시기 모체건강과 대사증후군에 관한 내용이 다루어질 예정이다.

□ 국립보건연구원 관계자는 “본 심포지움이 국내 여성건강연구의 중장기 추진방향을 전망하고, 연구자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여성건강연구 활성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붙임> 1. 미국 Nurses' Health Study(NHS) 개요
           2. 심포지움 일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