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어린이 예방접종 홍보, 세계 3대 광고제 클리오 헬스케어 어워즈에서 동상 수상
  • 작성일2012-11-15
  • 최종수정일2012-11-15
  • 담당부서홍보TF
  • 연락처043-719-7134
 - 정책홍보 캠페인으로 국제광고제 수상 첫 사례 -

□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전병율)의 ‘어린이 예방접종 홍보 캠페인’이 13일 (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클리오 헬스케어 어워즈(Clio Healthcare Awards) PR부문에서 동상의 영예를 안았다.
  ※ 클리오 어워즈는 ‘칸 국제광고제’, ‘뉴욕 페스티벌’과 함께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로 꼽힘(헬스케어 부문은 특화해 별도 시상). 광고계의 오스카상이라고도 불림

 ○ 정부기관의 대국민 캠페인이 세계 유수의 광고제에서 수상 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단발성 광고 작품(방송, 인쇄광고 등)이 아닌 정책홍보 전반에 대한 평가에서 수상한 것은 이번이 국내 첫 사례이다.

□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감염병 예방에 대한 관심을 모으고, 예방접종률 향상에 걸림돌이 되는 요인을 제거하자는 전략 아래, 언론홍보, 커뮤니티 정보제공, 온-오프라인 캠페인 등 연중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질병관리본부는, 세계보건기구와 공동 운영한 ‘예방접종 주간(4월 마지막 주)’을 맞아 예방접종에 무서움을 느끼는 어린이에게 친근감을 주고자 어린이 홍보대사(박민하어린이 세자매)를 위촉하고, EBS와 공동으로 어린이 인형극(모여라 딩동댕), 트릭아트 전시회 등을 개최했다.

 ○ 또, 연중 지속적으로 ‘예방접종 어플리케이션’을 보급(누계 27만 회)해 자녀 접종관리가 어려운 초보맘을 돕고, 지역을 찾아가는 캠페인 (자치단체 74곳), 사진․UCC공모전, 온라인 이벤트 등을 실시해 평소 보호자가 궁금해 하는 예방접종 정보를 쉽게 전달해 호응을 받은 바 있다.
  ※ 캠페인 슬로건: "건강한 내일을 여는 예방접종 (Vaccination for tomorrow)"

  ※ 캠페인 실적: EBS시청 13만, 온라인이벤트 3만, 인형극 3만 명 참여, 언론기사 112건, 어플리케이션 다운 27만회(누계), 사이트 가입 79만명(누계) 등


 ○ 실제로 예방접종 주간(4월 마지막 주) 홍보 캠페인 후 4~16세 어린이의 추가예방접종률이 전월대비 85%이상 향상되는 성과가 나타나기도 했다.

□ 예방접종관리과 배근량 과장은 “이번 국제광고제 수상은 그동안 어린이 건강에 대해 정부와 보호자가 기울인 관심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라 대단히 기쁘다”고 수상소감을 전하며,

 ○ “건강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앞으로 질병예방에 대한 국민소통이 매우 중요하다”며, “내년에는 어린이 예방접종에 대한 정부 지원이 확대되고, 100세 건강을 위한 성인예방접종 가이드도 제정되는 만큼 해당 국민들에게 바른 정보를 전하는 일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붙임> 1. 클리오 헬스케어 어워즈(Clio Healthcare Awards) 개요
            2. 예방접종 홍보 캠페인 출품내역
            3. 2012 예방접종 홍보 캠페인 개요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