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국립보건연구원, 한국파스퇴르연구소와 양해각서 체결
  • 작성일2013-04-08
  • 최종수정일2013-04-08
  • 담당부서홍보TF
  • 연락처043-719-7134

- 치료제 후보물질 개발 및 효능평가, 약제내성 연구, 이미징 기술개발 등 신약개발 가속화 기대 -


□ 국립보건연구원(원장 조명찬)과 한국파스퇴르연구소(소장 미셸 리우찌)는 4월 8일(월) 국립보건연구원에서 보건의료 연구 분야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 국립보건연구원은 국민건강과 질병극복을 위한 연구개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외 연구기관과의 상호협력 및 공동연구 등을 통해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해 왔으며,

  - 이런 노력의 일환으로 바이오 이미징 기반의 혁신적인 신약개발 기술 플랫폼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는 한국파스퇴르연구소와 연구 네트워크를 만들게 되었다.

 ○ 이번 MOU는 양 기관이 첨단기술을 이용한 질병연구 분야에 대한 새로운 기술수요와 특화된 신기술 개발역량에 대한 시너지 효과 창출을 목표로 추진되었다.


□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양 기관은 보건의료사업을 국가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상호협력 확대 및 공동연구 촉진 등 적극적인 연구협력 강화를 실행 목표로 하고 있다.

 ○ 양 기관은 공동 워크숍을 개최하여 상호협력을 통해 창출한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구체적인 협력연구 계획을 논의할 예정이다.


□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한국 파스퇴르연구소가 보유한 독창적인 신약후보물질 탐색기술(screening)을 국제적인 보건, 의과학 연구기관인 국립보건연구원의 전문성과 융합하여 국내 신약개발 역량 강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 또한, 양 기관은 그동안 축척된 신약후보물질의 효능 검증을 수행하고, 약물내성 실험과 유도만능줄기세포를 다양한 기술에 접목하는 등 새로운 접근법을 시도함으로써 신약개발 가속화에도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붙임> 1. 양해각서 체결식 행사 개요
           2. 한국 파스퇴르연구소 소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