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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관리청, '국민비서 해외여행자 검역 챗봇 서비스' 개시(1.4.목)
  • 작성일2024-01-04
  • 최종수정일2024-01-04
  • 담당부서검역정책과
  • 연락처043-719-9218


질병관리청, '국민비서 해외여행자 검역 챗봇 서비스' 개시


- 해외여행자 분들의 365일 24시간 건강하고 안전한 여행을 위한 검역정보 서비스 강화 



  질병관리청(청장 지영미)은 1월 4일(목)부터 해외여행자를 대상으로 검역정보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민비서 해외여행자 검역 챗봇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국민비서 해외여행자 검역 챗봇 서비스’는 해외여행자 분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행을 위한 검역 전반의 정보를 고도화된 질의․응답 형태로 제공하며, 질병관리청 대표 누리집* 앱 배너 서비스 클릭을 통해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 질병관리청, 해외감염병NOW, 큐코드(Q-CODE), 국립검역소


  주요 상담 내용은 1339, 국립검역소 등 주요 민원 내용 6개 영역*으로 콘텐츠를 구축하였으며, 국민들의 질의에 365일 24시간 보다 빠르고 구체적인 상담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검역정보, 큐코드(Q-CODE)이용, 감염병 증상 신고, 국가별 감염병 및 검역관리지역 정보, 국제공인 예방접종(황열, 콜레라), 해외감염병 신고센터 등


  또한, 국민들이 챗봇 서비스를 활용함으로써 해외여행 전 주의해야 할 국가별 감염병 발생상황, 예방수칙을 확인할 수 있고, 국가별로 예방접종이 필요한 백신 정보 확인을 통해 건강한 여행을 위한 사전 준비를 지원함으로써 편리한 해외여행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우리 국민들에게 해외여행 중 검역정보 서비스를 쉽고 정확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다양한 정책을 통해 지속적으로 해외여행자의 건강을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붙임>  1. 질병관리청 내 누리집 앱 배너 서비스 위치

          2. 검역 챗봇 서비스 화면 구현(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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