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질병관리본부장과 함께 30초의 기적을!
  • 작성일2012-07-23
  • 최종수정일2012-08-26
  • 담당부서홍보TF
  • 연락처043-719-7134

일선 학교 대상 손씻기 홍보 행사 실시


□ 질병관리본부(본부장:전병율)는 7월 20일 서울 한성여자중학교에서 올바른 손씻기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여름철 감염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손씻기 조기습관 형성을 유도하기 위한 ‘손에서  손으로, 30초의 기적’ 행사를 개최한다.


□ ‘손에서 손으로, 30초의 기적’은 30초 동안 손을 깨끗하게 씻을 경우 손 안에 있는 약 6만 마리의 세균을 제거할 수 있으며,  올바르게 손을 씻는 것만으로 모든 감염성 질환의 70%를 예방할 수 있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는 것으로
○ 동 행사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올바른 손씻기 교육’ 뿐만 아니라, ‘손씻기 애니메이션 관람’, ‘내 손안의 세균 들여다보기‘, ‘손씻기 퀴즈’, ‘손씻기 홍보물 및 선물 증정식’ 등 다양한 이벤트로 진행된다.


□ 학생들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전병율 질병관리본부장은 “2009년 신종인플루엔자(H1N1) 발생 당시 전 국민의 손씻기 운동이 신종인플루엔자 극복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였다”고 밝히면서,
○ 앞으로 “전 국민의 손씻기 생활이 정착되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으로, 특히 유아 등 10대 이하의 올바른 손씻기 습관 형성이 중요하므로 이 부분에 중점을 둘 예정”이라고 전했다.


□ 2011년도 손씻기 실태조사에 따르면 10대의 하루 평균 손씻기 빈도(평균 5.1회)는 다른 연령대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나, 조기 교육효과가 높은 적령기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올바른 손씻기 교육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


<붙임> 1. 수인성감염병 예방(손씻기) 포스터
<붙임> 2. 수인성감염병 예방(손씻기) 리플릿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