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질병관리본부와 한국건강증진재단 업무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 작성일2012-08-24
  • 최종수정일2012-08-26
  • 담당부서홍보TF
  • 연락처043-719-7134

□ 질병관리본부(본부장:전병율)와 한국건강증진재단(이사장:문창진)은 전 국민 질병예방 및 건강수준 향상을 위한 유기적 업무체계 확립을 위해 오는 8월 23일 질병관리본부에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 양해각서 주요내용을 보면
○ 만성질환의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관리 프로그램 기획 등 협력분야에서 기관 간 업무연계 및 교류 증대
○ 고위험집단의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홍보·교육 등의 프로그램 개발 상호 협조
○ 만성질환 및 건강행태 개선 관련 DB 구축 등 근거중심 정책의 발전 방향 공동모색
○ 학술대회, 공동 세미나 등 질병의 예방·관리 및 건강증진 관련 지식, 정보의 공유 등이다.


□ 양 기관은 상호협력증진으로 대국민 보건사업의 다양한 인프라구축을 통하여 국민건강수준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질병관리본부는 감염병·만성질환 및 특수질환에 관한 방역, 조사,  시험, 연구업무 등을 관장하고 있으며, 국민보건향상을 위해 감염병의 전파방지, 효과적인 예방, 진단 및 치료법 개발, 신종 감염병 발생에 대한 대비 등에 주력하고 있으며,
○ 한국건강증진재단은 건강증진정책 수립 관련 연구 지원 및 지역보건사업 인프라구축 기술지원 등 업무를 통해 보건의료의 효율적인 제공 등 국민의 건강에 대한 가치와 책임의식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질병관리본부 전병율 본부장은 “향후 한국건강증진재단과의 다양하고 폭넓은 교류를 통해 질병으로부터 국민의 건강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기반을 공고히 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한국건강증진재단의 문창진 이사장은 “질병으로부터 자유롭고 안전한 사회구현의 큰 기여를 하는 질병관리본부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며, 이는 양 기관에 서로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전 국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붙임>
1. 질병관리본부-한국건강증진재단 양해각서 체결 개요
2. 질병관리본부-한국건강증진재단 양해각서 주요 내용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