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함께할만한 도심 속 즐거운 행사 용산역 앞 광장, 12월 1일 세계 에이즈의 날 캠페인!
  • 작성일2011-12-01
  • 최종수정일2012-08-13
  • 담당부서홍보TF
  • 연락처043-719-7134

함께할만한 도심 속 즐거운 행사 용산역 앞 광장, 12월 1일 세계 에이즈의 날 캠페인!  

- 제24회 세계 에이즈의 날 맞이하여 용산역 광장에서 야외 행사 개최 -

- 질병관리본부장 비롯하여 에이즈관련 기관장들 참석 -
  



□ (사)한국에이즈퇴치연맹이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가 후원하는『제24회 세계 에이즈의 날 캠페인』이 오늘 12월 1일(14:00~16:00) 용산역 앞 광장에서 진행된다.   

○ 제24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이하여 이를 기념하기 위한 본 야외캠페인은「에이즈 바로알기」라는 주제를 통해 에이즈 예방 및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고자 다양한 정보전달과 세부이벤트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 이번 행사에는 전병율 질병관리본부장, 김민기 한국에이즈퇴치연맹회장, 김철수 대한에이즈예방협회장, 신진균 구세군보건사업부사관을 비롯해 약 70여명이 캠페인에 참여하여    

○ 에이즈에 대한 오해를 없애고 감염인에 대한 차별을 해소하기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 특히 2010년 12월 기준, 발견된 감염인 수가 773명임을 고려하여 대형희망트리에 773개의 레드리본을 걸어 감염인의 행복과 희망을 염원하고자 하는 메인이벤트를 비롯하여    

○ 콘돔모자이크Wall에서 AIDS모양으로 부착된 콘돔 때기, 에이즈 예방 캐릭터 ‘콘맨’과 포토존에서 폴라로이드 사진찍기, 에이즈 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 인쇄부문 수상작 관람하기, OX퀴즈 풀기 등 다채롭고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 손난로, 캔커피, 대형 손수건 등의 기념품이 증정될 계획이다.         

<붙임>    1. 국내 에이즈 관련 통계       
              2. 제24회 세계 에이즈의 날 캠페인 포스터    
              3. 제24회 세계 에이즈의 날 캠페인 개요       
              4.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상식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