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용자별 맞춤메뉴

자주찾는 메뉴

추가하기
닫기

알림·자료

contents area

detail content area

겨울 한파, 건강관리 이렇게 대비하세요!
  • 작성일2011-12-19
  • 최종수정일2012-08-13
  • 담당부서홍보TF
  • 연락처043-719-7134
겨울 한파, 건강관리 이렇게 대비하세요 ! 한파대비 실내/실외생활 건강수칙     



□ 질병관리본부(본부장 : 전병율)에서는 12월 16일 경기북부와 강원도 일대 한파주의보가 발효됨에 따라 겨울철 한파로 인한 건강문제 발생이 최소화되도록 ‘겨울철 한파대비 건강수칙’과 ‘겨울철 한파관련 질환별 응급조치 요령’을 발표하였다.    

○ 기상청 기상정보(12월16일자)에 따르면,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방이 금년 겨울  들어 가장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며 한파에 대비한 각별한 건강관리에 대한 주의 권고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동 수칙 등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 겨울철 한파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환으로는 저체온증, 동상, 손상 등이며 독거노인(빈민층), 영유아, 노숙자,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의 경우 각별한 건강관리가 필요하다고 당부하였다.     

○ 실내생활에서는 자신의 건강상태를 살피면서 가벼운 실내운동과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며, 적절한 수분섭취와 고른 영양분을 가진 식사 등이 도움이 됩니다.    

○ 외출이 꼭 필요할 시에는 신체가 실제로 느끼는 체감온도를 기상예보로 확인하며, 체온 보온에 유념하고 오한이 들 경우 가장 먼저 나타나는 주의 증상이므로 즉시 실내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 질병관리본부에서는 한파대비 건강수칙 등을 유념하여 겨울철 국민건강피해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참고자료>  1. 겨울철 한파대비 건강수칙 
                  2. 겨울철 야외활동 건강수칙 
                  3. 겨울철 한파관련 질환별 응급조치 요령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